지금까지 가장 많이 생산된 '총' 베스트10

지금까지 가장 많이 생산된 '총' 베스트10

전 세계를 전쟁으로 몰아넣게 된 1930년대에 발발된 세계대전과 수없이 많은 각 국가 간의 전쟁이 발발되면서 전쟁의 핵실이라고 할 수 있는 군수산업 즉 무기 개발과 생산은 냉전시대에 많은 국가들이 꼭 개발해야 하는 너무나 중요한 사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한참 무기 개발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을 때에는 전쟁 중에 전장에서 안타깝게 사망한 군인의 수 보다 무기인 총의 개수가 더 많았다고 알려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각국 군수 업체들과 그들을 관리 감독하는 각국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살상 무기인 총의 정확한 생산 수치는 정확하다고 볼 수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이론입니다.




숫자를 가늠할 수 없는 첫 번째 이유는 하나의 정식 관리 감독하에 공장에서 생산될 때마다 어디서 인가는 똑같은 설계 방식대로 제작된 이미테이션 총이 3대가 만들어어진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런 이유로 정확한 통계는 어렵지만 지금까지 판매된 각 총 브랜드 사의 데이터를 참고하여 지금까지 인류 무기 역사상 가장 많이 생산되어 사용된 베스트 총 종류 10가지를 정리하였습니다.



1. PKM - 지금까지 약 100만 정 생산 및 판매 (1961년부터 제작)



러시아에서 개발되어 첫 생산이 시작된 칼리시니코프 기관총은 20세기 전 세계 개인화기 역사에 중요한 큰 획을 그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미하일 칼라시니코프가 처음 개발하여 생산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칼리시니코프 기관총은 지금ㄲ지 총 6개의 공식 제작 버전과 파생적으로 수 백가지가 넘는 비공식 제작 버전이 존재할 만큼 많은 생산 및 판매가 이루어졌는데요, 이 PKM은 베트남전에서부터 수많은 게릴라로 군과 민병대원들이 주로 애용해온 총 종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칼리시니코프 기관총은 현대에 들어서도 러시아에서 생산 중으로 알려진 기관총입니다.


2. M1911 - 지금까지 약 200만 정 생산 및 판매 (1964년부터 제작)



냉전시대의 아이콘으로 불리고 지금까지 생산되어 사용된 군용 총 종류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갖고 있는 M1911 반자동 권총은 지금으로부터 약 100여 년 전부터 전설로 불리는 존 브라우닝이 콜트에서 개발한 총입니다. 특히 지난 79년간 1930년도에 발발한 세계 1, 2차 대전과 더불어 1950년대에 발발한 6.25 한국 전쟁 그리고 베트남전과 걸프전 등 미국 군대가 공식적으로 참전해 온 전쟁에서 사용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생산된 대부분의 총은 1926년에 생산된 M1911A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총을 개발한 미국의 미군 이외에도 냉전시대 구소련과 나치 독일 그리고 하이티와 룩셈부르크까지 M1911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만큼 많은 생산 및 사용이 이루어진 무기입니다.


3. 헤클러 코흐 MP5 - 지금까지 약 250만 정 생산 및 판매 (1966년부터 제작)



독일 서독에서 처음으로 개발되어 생산된 총기인 헤클러 코흐 MP5는 굉장히 많은 종류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총만 해도 50가지의 종류가 있는데요, 현재 전 세계 각국의 특수 부대원들의 전용 무기로 실전 배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아이러니하게도 정작 많은 특수부대원들이 사용하는 MP5를 개발한 독일군은 자신들이 개발 한 이 총을 이용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유는 높은 단가로 인하여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MP5 대신 이스라엘에서 만들어진 우지 기관단총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4. FAL - 지금까지 약 280만 정 생산 및 판매 (1954년부터 제작)



앞서 소개해 드린 러시아 칼라시니코프의 최대 라이벌로 꼽히고 있는 총기인 FAL은 냉전 시대 당시 모든 NATO 소속 군대들이 공식적으로 전투에서 사용한 소총입니다. 한때는 '자유로운 세계를 향한 오른팔'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던 FLA 벨기에산 소총은 현대에 들어서는 공식 군에서는 사용되지 않고 있고 대부분 민병대나 비공식 군대가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5. 헤클러 코흐 G3 - 지금까지 약 700만 정 생산 및 판매 (1959년부터 제작)



냉전시대에 서독에서 공식 개발하여 생산된 헤클러 코흐 G3는 1950년대 세계 2차대전이 공식적으로 종전될 무렵 처음으로 개발되어 생산하였습니다. 특히 냉전 시대 당시 소련에서 엄청난 생산을 한 AK-47을 대항할 수 있는 최고의 소총 종류로 꼽히면서 스페인군과 영국 군이 이 총을 선정하여 공식적으로 이용하였는데요, 아직까지도 생산되어 판매되고 있는 이 G3는 현재 멕시코 마피아들의 마약전쟁에서나 볼 수 있는 총이라고 합니다.


6. AR-15 - 지금까지 800만 정 생산 및 판매 (1958년부터 제작)



1960년 발발한 베트남전 당시 참전한 미군의 공식 무기로 사용되었던 AR-15는 지금까지 많은 제품 개량을 통하여 오늘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M-16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본래에는 ArmaLite에서 이 AR-15 소총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데 성공하였는데요, 하지만 재정적인 문제 인하여 이 베스트셀링 소총을 결국 콜트에 팔아넘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7. RPG-7 - 지금까지 약 900만 정 생산 및 판매 (1961년부터 제작)



RPG-7은 지금까지도 전 세계 각 군대에서 가장 흔하게 실전 배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대전차 로켓 포입니다. 1960년 세계 2차대전이 종전되고 종전 직후 구소련에서는 대전차 무기의 필요성을 느낀 후 개발하여 생산에 성공 한 이 로켓포는 현대에 들어서 오늘날까지 전 세계에 무려 900만 정이 생산되어 실전 배치되었다고 합니다. 이 로켓포는 구소련에서 만들어진 무기라고 하지만 지금 미군도 그리고 전쟁 중인 아프가니스탄 국가의 경찰부대를 대전차 로켓포 훈련에 RPG-7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8. 우지 - 지금까지 약 1,000만 정 생산 및 판매 (1954년부터 제작)



이스라엘의 방산산업 무기 수출 매출 매년 1순위로 꼽히고 있는 우지는 지금까지 갱스터나 대형 범죄조직들 대원들이 사용하는 전용 총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 지금까지 개봉된 수많은 할리우드 영화 때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의외로 우지는 갱스터 및 마약조직원들이 아닌 전 세계 90여 개 나라의 특수 부대 및 경찰 조직 대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총입니다.


9. 레밍턴 모델 - 지금까지 약 1,700만 정 생산 및 판매 (1951년부터 제작)



지금까지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이 생산된 베스트셀링 총 리스트에서 유일하게 샷건 모델인 레밍턴은 현재 G20 국가들 소속 군대에서 대부분 지금까지 실전 배치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무려 80개가 넘는 할리우드 액션 영화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 인기 총입니다.



10. AK-47 - 지금까지 약 1억 정 생산 및 판매 (1949년부터 제작)



소련 과학자 미하일 칼라시니코프의 인생 최대 작품이 자 지금까지 제가 소개해 드린 리스트 2위에서 10위를 모두 합한 생산 수치보다 더 많은 숫자의 총이 생산된 AK-47은 인류 무기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있는 소총입니다. 냉전시대에 구소련에서 살상용으로 처음 개발되었지만 사용은 중국 공산군이 소련 군 보다 먼저 처음으로 실전에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AK-47 모델은 현대에 들어서 아직까지도 가장 격발이 안정적이면서도 가격이 저렴하여 가성비가 뛰어난 그런 소총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